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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 인터뷰
완벽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 펜로즈조단
Everyone JOB2023-10-13 12:3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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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언택트 시장!

 

일상 중 자주 접하는 키오스크, ATM, 셀프 계산대 등 
다양한 무인 서비스의 등장으로
금융 및 리테일 셀프서비스 분야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금 없이 모바일로 결제 가능한 시대!
우리의 일상이 조금 더 편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어딘가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동반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 아닐까요? 😊 


최고의 기술력,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완벽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노하우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메시지에 공감하고
더 편안한 일상을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는 팀을 만나보았습니다.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 펜로즈조단 Pro가 말하는 글로벌 마케팅 이야기!
함께 만나볼까요?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 펜로즈조단 Pro(Professional)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글로벌 고객을 위한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터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Q2)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은 주로 어떤 업무를 하나요?

 

저는 마케팅팀의 글로벌 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링크드인과 같은 다양한 SNS 채널의 디지털 콘텐츠를 구상하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마케팅 툴&웹사이트 콘텐츠 제작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해외 입찰 업무 지원 및 Pre-sales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다양한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어요.

 

 

Q3)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금융 서비스가 확대되는 요즘! 효성티앤에스만의 기술력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효성티앤에스의 ATM

 

효성티앤에스는 글로벌 시장의 금융 및 리테일 서비스 분야를 개척하며
고객의 일상 속 인터랙션(Interaction) 경험을 혁신합니다.

 

효성티앤에스만의 세계 최고의 환류 기술 및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죠.

 

금융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환류 기술을 적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거래를 통합하여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소프트웨어를 운용하고 있어요.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상황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죠.

 

특히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와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
팬데믹 이후 지점 방문 고객이 줄어들며 수익성 악화에 직면한 금융 금융권에
하나의 방향을 제시한 성공적인 사례로 꼽을 수 있습니다.

 

*환류 기술: ATM 운용 시, 입·출금을 함께 취급하며, 입금된 지폐를 출금에도 재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기술.

 

 

Q4) B2B 기업 마케팅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B2B 기업 마케팅이라 하더라도,

그 대상이 사업자 고객인지, 최종 소비자 고객인지로 구분되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B2C 마케팅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B2B 마케팅의 매력 포인트는 확실하죠!


B2B 마케팅의 경우, 동일한 제품이라 하더라도 국가, 기업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마케팅 셀링 포인트가 다른 편인데요.
다양한 마케팅 포인트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Q5) 콘텐츠 에디터로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최근 미국에서 Pivot(리테일용 환류 ATM)을 출시한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만든 마케팅 자료로 성공적으로 고객 초청 런칭 행사를 진행하였던 일화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웃음)

 

Pivot 출시를 위해 오랜 시간 미국 법인, 본사 연구팀, 영업팀과 협업했는데요.
현지에 직접 방문해 고객들의 피드백을 얻고 ATM 산업 발전에 대한 논의를 통해
영상 및 발표 자료 등 다양한 마케팅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리테일 ATM 시장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 굉장히 행복했던 순간으로 기억합니다.

 

 

Q6) 마케팅 업무를 위해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고객과, 고객의, 고객에 대한 이해”

 

고객의 입장에서 충분히 공감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효성티앤에스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자 마케터로서 가장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Q7)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에서 이루고 싶은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지금보다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홍보를 통해 더 완벽한 마케팅을 해보고 싶어요.

 

고객의 니즈 데이터 수집 및 정보 통합에 자신 있지만,
취합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디자인 능력이 다소 부족한 편인데요.

 

장점은 강화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나가면서 완벽한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어요. 🥰
나아가 효성티앤에스가 세계 1위 기업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3가지 키워드로 보는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 이야기.
#커뮤니케이션 능력 #창의력과 표현력 #기술적 이해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같은 제품이더라도 고객의 이해를 돕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창의력과 표현력.
제품에 대한 기술적 이해.

 

 

효성티앤에스 마케팅팀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ATM 시장의 혁신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lobal Human Experience Maker”
글로벌 IT 혁신을 향해 달려가는 효성티앤에스의 비전! 응원해 주세요!

 

 

출처 : https://blog.hyosung.com/m/5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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